타이틀 협회설립 목적 타이틀


img001.jpg

2019년 7월 9일 창립된 한국상조산업협회 회원 간의 상호 협력과 유대관계를 강화하여 상조업의 건전한 발전과 소비자의 신뢰도 제고 및 공동이익의 증진을 도모하여 밝고 아름다운 장례문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타이틀 슬로건 타이틀

  

img004.jpg

신뢰받는 상조, 밝은 장례문화. 한국상조산업협회가 함께 만들어 갑니다.


img003.jpg



타이틀 CI소개 타이틀


CI소개

혁신, 변화, 청렴 그리고 상생을 상징하는 네 가지의 컬러가 모여 [새로운 창]을 열어 하나의 뜻을 가지고 함께 나아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img002.jpg


   

타이틀 주요사업 타이틀

01

협회원의 권익보호와 건전한 발전을 위한 대정부 건의
장례산업의 발전 및 협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업계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개진하겠습니다.

02

상조업 관련 법규의 연구 및 제·개정 활동
관련 법규 및 제도의 연구를 통해 상조산업의 체질 강화 및 서비스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겠습니다.

03

상조 산업 건전화를 위한 교육 홍보 활동
건전한 장례문화의 확산과 상조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를 위하여 대국민 교육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겠습니다.

04

상조 산업 종사자의 권리 보호 및 지위 향상을 위한 활동
종사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산업환경을 조성하고, 사회적·경제적 지위 향상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05

장례 관련 교육 시스템 구축 및 관련 세미나 개최
회원사 및 장례산업 종사자간의 활발한 전문지식의 교류 및 네트워크 조성을 위해 사업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06

각종 장례산업 관련 통계자료 수집 및 편간
업계의 성장기반 조성을 위해 공동과제를 발굴하고, 관련 연구의 진행 및 통계자료의 발행을 통해 국내 상조산업의 역사를 기록합니다.

07

장례 절차의 표준화와 규격 제정
소비자들이 양질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장례서비스 절차 표준화와 장례 관련 규격 제정에 앞장서겠습니다.